광고, 마케팅 분야에 종사하고 있거나 관련 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를 정리해보았다. 순서는 생각나는 대로 정리했으며 주관적인 기준이니 참고하여 필요한 사이트를 직접 선택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다.
1. 아이보스
ATL 매체 캠페인 위주로 커리어를 시작하다 보니 처음 온라인 기반의 마케팅을 진행하게 되었을 때, 어려움을 겪다가 알게 된 사이트이다. 온라인 마케팅 업계의 사람들이 필요로하는 정보도 많고 관련 종사자들이 서로 질문도 하고 팁도 공유해준다. 처음 온라인 광고나 마케팅을 진행하게 되었다거나 관심이 있다면 해당 사이트를 훑어보기만 해도 기초 지식이나 업계 사람들이 생각하는 방식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
2. Digital Marketing Curation
아이보스처럼 온라인 마케팅에 특하된 사이트이다. 관련된 지식, 특정 매체에 대한 가이드 등 실무자를 위한 정보가 많다.
3. 네이버 매거진 캐스트
https://post.naver.com/navigator.nhn
회사에서 딴짓을 할 때 보기도 좋지만, 매거진별, 주제별 자료가 모여있어 아이디어 참고에도 좋다. 그리고 무엇보다 개인이 모든 사람들의 관심 분야를 섭렵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이런 매거진들을 읽고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도록 노력하면 좋을 것 같다.
4. TVCF
아무리 TV 매체의 영향력이 감소한다고 해도 명절에 친척 어르신들께 '저 이런 일 합니다'라고 말하기 좋은 TVCF. 지상파뿐만 아니라 케이블, 온라인 영상, 극장 광고 등 영상 광고라면 모두 찾아볼 수 있어서 요즘 광고 트렌드를 파악하기 좋다.
+https://www.adsoftheworld.com/
이 사이트는 전 세계의 광고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영어로 되어있어 불편하지만, 영상 레퍼런스를 찾기 위해 사용하기 좋을 것 같다.
5. DMC미디어 리포트
http://www.dmcmedia.co.kr/notice/noticeList?dc_idx=7
우리나라 4대 랩사 중 하나인, DMC미디어에서 발행하는 리포트와 칼럼이다. 상당히 공신력 있는 회사이고 시장 동향을 파악하기에 좋은 자료들이 많으니 정기적으로 들어가서 관련 자료들을 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상 마케터들이 즐겨찾기 해 놓으면 좋은 사이트 모음 끝.
'공부 > 마케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광고를 하게 된 이유 (0) | 2021.08.16 |
---|---|
[용어정리] 밈(MeMe) 마케팅 _ feat. 패러디, 오마주, 모티브, 클리셰 (0) | 2020.06.05 |
[이해하면 딱 괜찮은 수준의 지식_02] 그래서 퍼포먼스 마케터는 뭘 하는데? (0) | 2020.04.29 |
[딱 이해하면 괜찮은 수준의 지식_01] 퍼포먼스 마케팅이 뭐지? (2) | 2020.04.25 |
[용어정리]컨셉, 카피, 캐치프레이즈, 슬로건 정의하기 (0) | 2020.04.23 |
댓글